본문 바로가기
캠핑

서울 근교 당일치기 캠핑 장소 추천

by 카페 맛집 캠핑 여행 정보 블로그 2022. 1. 5.

서울에 사는 경우에는 캠핑장이 멀기 때문에 지방으로 내려가기 어렵습니다. 서울 근교에서도 당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캠핑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중랑캠핑장 

중량캠핑장

서울시내에 개발 제한구역 내 훼손된 부지를 복원하여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 중랑구 중랑 캠핑숲 안에 조성된 가족 캠핑장으로 당일치기 캠핑에 적합합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로 87길 100
  • 주요 시설 : 조경시설, 잔디광장, 산책로, 조경수목 
  • 편의시설: 화장실, 주차장, 체육시설, 어린이놀이터, 자전거 보관대, 매점

서울 도심 가까이에서 언제든지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47개의 오토캠핑 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자연 속에서 여러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부가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랑캠핑장은 오토캠핑, 이지케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랑캠핑장을 서울시에서 직접 조성한 중랑 캠핑숲 자연생태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어 캠핑장뿐만 아니라 중량 체험의 숲 체험 학습센터를 비롯, 여러 가지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캠핑장입니다. 

 

중랑캠핑장 오토캠핑 : 이용자가 직접 본인의 차와 캠핑 장비를 가져와 캠핑장 사이트만 빌려 즐기는 캠핑입니다. 오토캠핑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오토캠핑 예약 바로가기 

 

http://www.joongrangsoop.com/subpage.php?sd=2&sc=2_1 

캠핑장 이용요금은 4인 기준으로 1박 25000원이며 주차는 1개만 가능합니다. 전기사용료는 별도로 1박에 3000원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중랑캠핑장은 글램핑과 같은 이지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이지캠핑은 캠핑장비 일체를 대여하여 별도의 준비물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모든 장비를 챙겨 와야 하는 일반 오토캠핑과는 달리 언제 어디서든 캠핑이 생각나면 편안하게 빈 몸으로 와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무수 아취 캠핑장 

서울 도심 속에서 감성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신 신축 캠핑장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11:00~22:00까지 운행되며 1~3부까지 나뉘어 운행하게 됩니다. 1부는 11:00 ~ 14:00, 2부는 15:00 ~ 18:00, 3부는 19:00 ~ 22:00까지 진행이 됩니다. 3부로 나누어져 당일로 언제든지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도봉구 도봉로 169길 249
  • 바비큐 제공 : 보성 녹차로 키운 돼지 및 한우를 제공해 줍니다. 

무수 아취 캠핑장에서는 바비큐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한우를 모두 제공해 주며 비용은 일반 식당에서 파는 가격 대비해서는 비싼 편입니다. 새우, 소시지, 고구마, 마시멜로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수아취-캠핑장

캠핑장은 저녁 9시 이후에는 매너 타임으로 조용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프장 내 1 텐트 당 1대의 차량만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3시간 이후부터는 주차비가 과금됩니다. 반려동물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캠핑장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 무수 아취 캠핑장 예약하러 가기

 

http://musuachwi.com/musuachwi/

 

3. 서울대공원 캠핑장 

서울대공원 내에 위치한 청계산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살림에서 나오는 상쾌한 공기가 전해지는 공간으로 야영 및 취사, 레크리에이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주요 시설로는 운동장, 매점, 샤워장, 음수대를 갖추고 있으며 비교적 시설이 깨끗하게 유지 관리되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캠핑장

캠핑장 개장은 4월에서 11월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을 합니다. 이용시간은 당일 09:00 ~ 17:00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당일치기 캠핑장소로 적합합니다. 캠핑 텐트는 12시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텐트 예약은 사용 당일 12시까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이용일 기준 1일 최대 2동까지 에약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